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키토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키토산 효능과 부작용 4가지를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토산에 대한 주요 정보 알아보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갑각류
갑각류

키토산 효능과 부작용 4가지를 알아보세요!

 

 키토산은 우리몸에 도움을 주는 탄수화물인데요. 키토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0mg ~ 4,500mg이라고 합니다. 키토산은 '폴르글루코사민'이라고 불리는 성분을 말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건강에 좋아서 많은 분들이 영양제로 드시고는 하는 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키토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토산 효능은?

 

  • 콜레스테롤조절효과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00mg ~ 4,500mg의 키토산을 섭취한다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몸에 안 좋은 LDL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도와서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합니다. 

 

 콜레스테롤의 조절로 인해서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주며 키토산이 담즙의 지방분해를 저해하는 지방산을 노폐물과 같이 배출시키는 역할도 해서 체내의 지방을 낮추는 데 있어서도 그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항암효능

 키토산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있어서 그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서 몸을 지키는 백혈구의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면역계를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키토산 부작용은?

 

 키토산은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것은 확실하지만 키토산에 대한 부작용도 있는데요. 키토산의 부작용 5가지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사, 구토 등 소화 문제 유발

 키토산을 과다복용을 한다면 설사, 구토, 복부 팽만감, 과도한 이뇨 증상 등의 부작용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키토산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가게 되니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흡수 저해

 키토산은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의 흡수를 저해한다고 합니다. 비타민도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성분이기에 비타민의 섭취를 방해할 수 있으니 꼭 하루 권장량을 지키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키토산과 지용성 비타민을 섭취할 경우에는 최소 4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 갑각류 알레르기 유발

 키토산의 주 재료가 되는 원료는 갑각류입니다. 그렇기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이 키토산을 섭취를 한다면 알레르기 증상이 일어나서 아주 큰 위험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 흡수의 억제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게 왜 부작용이라고 하실 수 있지만 지방도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중에 하나인데요. 키토산을 많이 먹으면 지방을 함께 몸 밖으로 배출을 시키기 때문에 체내에 충분한 지방 공급이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꼭 적당량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